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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 검색광고 품질지수 이것만 체크하자!

애드레시피 2025. 3. 18. 17:22

 

 

 

네이버 쇼핑 검색광고 품질 지수

이것만 체크하자!

 


네이버 쇼핑 검색광고(파워링크)의 품질 지수

광고 성과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로,

 

품질 지수가 높을수록 낮은 비용으로

더 높은 위치에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품질 지수의 상승으로 입찰가를 낮출 수 있고

노출되는 상품 라인별 경쟁우위를 점 할 수 있는데요!

 

품질 지수를 올리기 위해서는

광고 키워드, 클릭률, 전환율, 고객 경험 등을

최적화해야 합니다.

 

아래에 구체적인 방법과 함께

예시를 설명드릴게요!

 


1. 키워드 최적화

적합한 키워드 선택

키워드 주기적 점검

적합한 키워드 선택

 

광고 키워드는 상품과 관련성이 높아야 합니다.

너무 광범위한 키워드는 경쟁이 심하고,

너무 세부적인 키워드는 검색량이 적을 수 있습니다.

같은 제품이어도 여러 그룹을 만들어

노출되는 상품명을 맞게 세팅해 보세요!

 

ex)

"치약" , "김치" 대신 "미백치약""전라도 김치"

처럼 구체적인 키워드를 사용하세요.

 

키워드 점검 주기적 실행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키워드 도구를 사용하여

검색량, 클릭률, 경쟁도를 분석하여

불필요한 키워드 등은 빼주세요.

 

 

 
* 같은 상품 노출상품명 기준 셋팅

 

 

 

 

* 제외키워드 설정

 

 


 

2. 광고 문구 개선

 

클릭을 유도하는 매력적인 문구 작성

 

고객의 관심을 끌기 위해 문제를 해결하거나

특별 혜택을 강조하세요

 

ex)

"본사 공식 판매처! 본사 공식몰 단독 할인

지금 만나보세요"

 

"구매하면 추가 사은품 증정! 한정수량,

지금 바로 확인하세요"

 

확장 소재 내용에 할인 등의 어필을 하여

관심도를 높여줍니다!


3. 상품 페이지 최적화

 

고객이 광고를 클릭한 후 연결되는

랜딩 페이지(상품 상세 페이지)의 품질

품질 지수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상세페이지에서 대응할 수 있는 내용

알려드릴게요!

 

페이지 속도

 

페이지가 느리면 고객이 이탈할 가능성이 높아지므로, 페이지 로딩 속도를 개선해 주세요.

 

상품 설명과 이미지

 

상세하고 매력적인 설명, 고화질 이미지를 제공해

상품을 돋보이게 해주면 좋습니다.

 

ex)

- 치약 상품 페이지에 대한 예시입니다.

- 상세한 재질 설명(미백, 충치, 구취 등)

- 다양한 성분 설명 및 개선 효과

- 구매 후기 강조

 


4. 클릭률(CTR) 개선

할인&이벤트 강조

광고 타게팅 최적화

클릭률은 광고 성과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클릭률을 높이기 위한 방법을 설명드릴게요!

 

할인/이벤트 강조

 

가격 할인, 쿠폰 제공 등의 메시지를

광고 문구에 포함시키면 좋습니다.

 

광고 타겟팅 최적화

 

타겟 연령, 성별, 관심사를 분석하여

광고를 특정 그룹에 노출해 주세요.

 

ex)

40~50대 여성을 대상으로

"전라도 김치 최대 30% 할인"

 

10~30대 여성을 대상으로

"아이폰 케이스 최대 70% 할인 이벤트!"

 

 

 
* 제품에 맞는 광고 타겟팅

 

 

 

 

 

* 시간대별 광고 타겟분석 후 최적화 시간 체크

 


5. 전환율 향상

구매 유도 요소

리타겟팅 활용

고객이 광고를 클릭한 후

구매로 이어질 확률(전환율)을 높여야 합니다.

 

구매 유도 요소

 

결제 편의성(간편결제 제공), 고객 후기, 빠른 배송 정보 등을 강조하여 구매 편의성을 높여주세요!

 

리타겟팅 활용

 

장바구니에 담은 후 구매하지 않은 고객 대상으로

리마케팅 광고를 집행하는 것도,

간접 전환으로 품질 지수에 영향을 줍니다.

 

 

 

 

 

 


6. 고객 경험 강화

좋은 상품평

FAQ 제공

긍정적인 사용자 경험

품질 지수 향상에 크게 기여합니다.

 

좋은 상품평

 

상품 리뷰와 평점을 관리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신속한 CS를 제공하여

상품 후기나 평점을 올리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FAQ 제공

 

고객들이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상세페이지에 같이 노출시키면

제품 신뢰도도 올라가 이탈률이 많이 줄어들어요!

 

 

 
 

 

* 후기 예시


7. 데이터 분석 및 지속적 개선

성과분석

AB 테스트 실행

성과 분석

 

네이버 광고 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를 분석하여

클릭률, 전환율, 노출량 등을 체크한 후

전환이 적은 키워드들을 제외 키워드로 등록해 주세요!

 

AB 테스트 실행

 

다른 광고 문구, 키워드, 랜딩 페이지를 테스트하여

최적의 조합을 찾아 광고 소재 문구로 활용

 

 

 

* 소재 A/B 테스트

 


 

이렇게 꾸준히 관리하면 품질 지수가 개선되고,

더 효율적으로 광고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궁금한 점이나 도움 필요하면 알려주세요!

 

이상 Yang 마케터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상담&문의 : hsyang@ad-recip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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