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 성과형 광고의 진화, ‘ADvoost 쇼핑’이 주목받는 이유
안녕하세요
애드레시피 주맛케터 입니다
오늘은 네이버의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상품 중 새롭게 추가된 ‘ADvoost 쇼핑’에 대해
정리해보려 합니다.
실제로 테스트를 돌려보고 느낀
특징과 장점, 주의점까지
실무자 입장에서 공유드릴게요.

🧩 ADvoost 쇼핑이란?

ADVoost 쇼핑 캠페인이란,
네이버 쇼핑 상품을 기반으로
AI가 자동으로 광고 성과를 최적화하는 쇼핑 전용 캠페인입니다.
ADVoost 쇼핑 캠페인은 별도 소재 등록 없이
네이버 쇼핑에 입점한 쇼핑몰을 연결하고 캠페인 예산 등 간단한 설정만 하면,
시스템이 실시간으로 성과를 최적화하여
검색 지면과 콘텐츠 지면 등 네이버의
다양한 지면에서 전환 가치를 높여
매출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자체 데이터 기반
실제 구매 전환에 가까운 타겟팅 로직
이 핵심 차별점입니다.
어떤 위치에 노출되나요?

네이버의 다양한 검색 및 콘텐츠 지면에
광고를 노출하면서 매출 효과를 극대화 합니다.
단,
광고 노출 대상 지면은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쇼핑 탐색이 활발한 구간에서 자동으로
우리 상품이 노출되는 구조입니다.
주요 특성은?
어떤 광고주에게 적합한가?

스마트스토어 or 자사몰 보유 광고주
쇼핑검색 연동이 완료된 상품군
GFA, 검색,쇼핑광고를 사용하고 있으나
성과 개선을 원하는 경우
리타겟팅 기반 캠페인을 강화하고 싶은 경우
큰 리소스가 없기 때문에 안 쓸 이유가
없는 캠페인 입니다.

ADvoost 쇼핑의 장점 3가지
1. 자동 상품 추천
사용자의 쇼핑 검색/구매/클릭 이력을 기반으로,
관심 있을 만한 상품 자동 노출
광고주가 직접 타겟팅을 세분화하지 않아도
AI가 최적화된 추천을 수행
2. 성과형 과금 모델
클릭/전환 중심의 과금 구조
불필요한 노출 낭비 없이 효율 중심 운영 가능
3. 네이버 쇼핑 플랫폼과 연동
쇼핑검색, 찜, 장바구니, 리뷰 등
쇼핑 신호 기반 전환 예측
자사몰을 이용하는 브랜드는
애셋 그룹 시그널을 통해
보다 빠르게 찾아 노출 시킬 수 있다

잠재고객 관리 메뉴에서
생성한 타겟을 불러와
애셋 그룹 시그널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셋 그룹 시그널은 적합한 이용자를
빠르게 찾기 위한 용도로 설정하신
범위를 넘어 광고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사용 가능 상태인 타겟을 최대 30개까지
선택할 수 있으며 타겟 모수가
1,000 미만인 경우도 사용 가능합니다.
(출저:잠재고객 시그널 설명)

데모그래픽 설정이 가능해
브랜드 타겟에 맞는 성별/연령 타겟이
가능합니다.
ADVoost 쇼핑 캠페인 운영 시 주의 사항
1. ADVoost 쇼핑 캠페인에 연결할 비즈채널은
네이버 쇼핑에 입점한 쇼핑몰이면서,
전환 추적 등록 및 승인이 완료되어야 합니다
2.캠페인 신규 등록 후 상품 연동 및 최적화가
완료까지 최대 48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원활한 광고 집행을 위해 캠페인 집행
최소 48시간 이전에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
3. 성인 속성 상품(주류 포함), 도서/면세점
카테고리 상품은 집행이 제한됩니다.
4. ADVoost 기술을 기반으로 시스템이 유저와
지면을 자동으로 최적화하여 광고 성과를
극대화합니다.
이를 위해 ADVoost 쇼핑 캠페인은
오디언스, 게재위치 타겟팅 설정은 불가합니다.
5. 애셋그룹에서 아이템 세트 조건 설정을 통해
특정 브랜드/카테고리/상품을
노출 제외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하며
ADvoost 쇼핑은 단순히
“네이버 디스플레이 광고의 신상품”이 아닙니다.
쇼핑 탐색 단계의 타겟을 실질적인 구매로
연결하는 데 최적화된 자동화 캠페인으로,
광고 효율 개선에 갈증을 느끼는 마케터에게
꽤 유용한 무기가 될 수 있습니다.

저는 현재 기존 GFA와 검색광고,쇼핑검색광고를 병행 운영 중인데,
구매 전환이 빠른 상품군에서
좋은 성과가 나오고 있어요.
앞으로 네이버에서 검색 광고와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시스템이 구글애즈 처럼
통합되지 않을까 예상되는데요
점점 AI를 기반으로 최적화가 잘 이루어지고
있는 네이버에서 새로 나온 광고 상품들을
이용하여 더 높은 성과를 올려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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